Program

Daegu Art Factory

공유하기 프린트

Exhibitions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WGC2022) 기념 특별기획 전시프로그램

  •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WGC2022) 기념 특별기획 전시프로그램
  • 기간 2022.05.05 ~ 2022.07.17
  • 장소 대구예술발전소 로비 및 2전시실
  • 시간 10:00~19:00
  • 문의 053-430-1289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WGC2022) 기념 특별기획 전시프로그램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발전소는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WGC2022)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며 대구의 문화예술 저력을 알리는 행사로 <The Symposium of Image>, 입주작가교류전 및 입주작가 프리뷰, 베란다프로젝트 등 발전소 전 구간을 활용한 특별기획 전시를 마련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관람 바랍니다.

 

 기     간 : 4. 5.(화) ~ 8. 21.()

 전시장소 : 대구예술발전소 1, 2전시실 및 4, 5층 복도 등

 프로그램

  ▷ 대구예술발전소 두번째 기획전시 <The Symposium of Image>(이미지의 향연)

  ▷ 2022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입주작가 교류전 <Stay tuned for the TEMI's Hertz> 

  ▷ 2022 베란다프로젝트 <원더랜드> 

  ▷ 대구예술발전소 12기 입주작가 프로젝트 기획전 <DAF+ARTIST 프리뷰> 

-------------------------------------------------------------------------------------------------------------------------------------------------------- 


◆ 대구예술발전소 두 번째 기획전시 <The Symposium of Image> (이미지의 향연)

전시기간 : 5. 5.() ~ 7. 17.()

  *1층 전시 : 55() ~ 821()

장 소 : 대구예술발전소 1층 로비, 2전시실

참여작가 : 김재욱(미디어아트), 전리해(사진), 김윤경(회화), 홍준호(실크스크린, 설치), 변경수(조각), 심승욱(설치), 진기종(조각, 설치), 이채은(회화), 코스탄티노 시에르보(영상), 샤론 파즈(영상)

 

 이미지 과잉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이미지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또는 이러한 현상을 바라보는 예술가들의 시선을 전시로 담아내고자 한다. 이 시대의 풍경을 담아낸 전시로, 이미지로 만들어진 다양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겠다. 기본적으론 이미지에 대한 해석의 문제를 다루면서 재난, 전쟁, 난민, 빈곤, 동시에 생산과잉과 소비, 환경문제 등. 동시대의 사회적인 문제를 은유적으로 때론, 리얼하게 표현하는 작가들의 예민한 시각을 다양한 작품으로 접할 수 있겠다.

 장 보드리야르의 소비사회, 기호가 지배하는 사회, 온갖 기호와 이미지가 뒤섞여서 무엇이 실제인지 알지 못하는 사회, 바로 디즈니랜드와 같은 현실 세계를 이야기하는 것이기도 하다. 작가들이 사회현상과 눈앞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미지를 대하는 태도와 고민 그리고 본인의 표현 방법을 통해 어떤 발언을 하고 있는지 전시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 2022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입주작가 교류전 <Stay tuned for the TEMI's Hertz>

전시기간 5. 5.() ~ 7. 17.()

장 소 : 대구예술발전소 1층 로비, 1전시실

참여작가 :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입주작가 6(김영진, 김원진, 김희수, 유장우, 이웅철, 전혜주)

 

 지난해 6월 대구문화재단과 대전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 발전 및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MOU 체결 후, 첫 번째 실천으로 대구예술발전소 입주 작가와 대전 테미예술창작센터 입주 작가들의 교류전으로 상호 간 협력의 결실을 선보이고자 한다. 현재 테미예술창작센터에 입주해 있는 6명의 작가들의 작품들을 대구에 선보임으로서 대전의 인적 자원을 소개해 향유의 기회를 갖고자 한다. Stay tuned for the TEMI's Hertz는 테미 작가들의 에너지와 개성 있는 작가들의 작업의 성향에 집중해 보고자 정한 전시명이다. 지역의 스튜디오에서 갇혀 작업하는 작가들의 활동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산에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한 첫 성과물이 될 것이다.

 

◆ 2022 베란다프로젝트 <원더랜드>

전시기간 : 4. 27.() ~ 7. 3.()

장 소 : 대구예술발전소 4층 베란다

참여작가 : 이상헌, 오태원, 임영규, Studio1750

 

 2022 대구예술발전소 베란다프로젝트 <원더랜드>4층 테라스공간을 새로 정비하여 기획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신나는 것이 가득한 곳, 동화의 나라가 연상되도록 구성했으며 상상속 동식물을 공기로 표현한 작품, 물방울이 톡톡 튀는 모습의 조형물, 꿈을 향해 뻗어가는 소년, 소년의 조형물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전시를 즐겨주기 바란다.

 

 대구예술발전소 12기 입주작가 프로젝트 기획전 <DAF+ARTIST 프리뷰>

전시기간 : 4. 5.() ~ 5. 29.()

장 소 : 대구예술발전소 4, 5층 복도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프로젝트 기획전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공간인 4, 5층 스튜디오 복도를 활용해 입주작가 작품들을 분기별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분기별 총3회로 구성되며 평면,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작품으로 선보인다. 1부 프리뷰전에 이어 2, 3부 에서는 입주기간 동안의 변화와 확장된 예술세계를 대중과 공유하는 자리로 선보일 예정이다.